핸드폰 위치추적 어플 추천 BEST5

위치추적 어플이란?

위치추적 어플은 핸드폰 앱을 통하여 현재 이 핸드폰이 어디에 있는지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. 최근 네비게이션, 길찾기를 이용하다보면 현재 위치를 표시해주는 기능과 같다고 보면 됩니다. 어플에 따라 상대방의 위치또한 추적할 수 있습니다. 

위치추적 어플 추천 BEST5

1. 아이쉐어링

가족이나 친한 친구들끼리 서로의 위치를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어플입니다. 이 어플의 기능으로 위치추적과 함께 SOS 패닉 알림 또는 주행 보고서와 같은 아이쉐어링에 내장된 다른 모든 추가 안전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

▶ 아이쉐어링 다운로드 바로가기(플레이스토어)

▶ 아이쉐어링 다운로드 바로가기(앱스토어)

2. 젠리 (Zenly) 어플 

젠리는 10대에서 인기가 많은 어플입니다. 친구들끼리 서로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채팅까지 가능한 어플입니다. 안개모드 얼음모드 등 설정을 통하여 정보 공개 어느정도 할지 선택할 수 있으며 광고도 없어 이용하기 매우 좋은 어플입니다.

▶ 젠리 다운로드 바로가기(플레이스토어)

▶ 젠리 다운로드 바로가기(앱스토어)

3. 카카오맵

지도를 확인할 때 이용하는 카카오맵을 통해서도 위치추적,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. 카카오맵 내  ‘톡친구 위치공유’ 기능을 선택하여 지속적으로 위치를 공유 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위치 공유를 보낸 톡방에서 ‘위치 공유 참여하기’를 선택하면 부모 자녀 간 서로 위치 확인이 가능합니다. 단점으로는 위치 공유가 1시간으로 제한되어 있어 계속해서 갱신해야 합니다.

▶ 카카오맵 다운로드 바로가기(플레이스토어)

▶ 카카오맵 다운로드 바로가기(앱스토어)

4. Google 내 기기 찾기

안드로이드 폰을 사용중이라면 Google 내 기기 찾기 서비스에서 위치추적을 할 수 있습니다. 이 방법은 구글 아이디에 로그인이 되어있어야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는 모든 기기를 GPS정보를 통하여 추적할 수 있습니다. 이 방법의 경우 핸드폰을 찾을 때 사용하면 좋은 방법입니다.

▶ Google 내기기 찾기 바로가기

5. 아이폰 사용

아이폰을 사용중이라면 IOS를 통해 위치추적을 할 수 있습니다. 핸드폰을 잃어버렸을 때 많이 사용되며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다른 애플기기나 지인의 애플기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. iOS13 버전 이후 부터 사용할 수 있는 나의 찾기 앱에서는 자신의 위치를 가족이나 친구등의 구성원과 공유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위치 추적을 할 수 있게되었습니다.

▶나의 아이폰 찾기 바로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