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방법

서울시에서는 공공서비스 예약을 통해 체육, 문화, 교육, 진료복지, 공간 등 다양한 공공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 유료와 무료가 있으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바로 예약을 원하시는 분들은 예약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☞ 공공서비스 예약 바로가기

서울시 공공서비스란?

서울시에서 운영중인 공공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예약을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. 체육시설, 공간시설, 문화체험, 교육강좌, 진료복지 등 총 7000여개의 다양한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.

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방법

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하는 방법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.

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 이용

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 빠른예약이 가능하며 예약방법과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[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방법 / 바로가기] 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☞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방법 / 바로가기

카카오톡 서울톡 이용

카카오톡에서 서울톡 챗봇을 통하여 쉽고 간편하게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 예약방법과 챗봇 바로가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[서울톡 공공서비스 예약방법 / 바로가기] 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☞ 서울톡 공공서비스 예약방법 / 바로가기

서울시 공공서비스 종류

예약가능 서비스로는 체육시설 예약, 공간시설 예약, 문화체험 예약, 교육강좌 예약, 진료복지 예약 등 다양한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.

☞ 공공서비스 종류 확인하기

체육시설의 경우 축구장, 풋살장, 족구장, 야구장, 테니스장, 농구장, 배구장, 서울시 테니스장 예약 등 다양한 체육시설을 이용하기 위하여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

공간시설의 경우 캠핑장, 다목적실, 강의실, 회의실, 강당, 공연장, 녹화장소 등 공간시설을 이용하기 위하여 예약을 진행하여야 합니다.

문화체험의 경우 교육체험, 농장체험, 문화행사, 전시/관람, 단체봉사 등 있습니다.

교육강좌의 경우 스포츠, 공예/취미, 자연/과학, 역사, 교양/어학, 미술제작 등이 있습니다.

진료복지의 경우 보건소, 장애인버스, 가족안심숙소, 은평병원, 서북병원, 어린이병원이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