구글 드라이브 자동 동기화방법

파일을 안전하게 저장하고 여러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는 구글 드라이브 자동 동기화 설정 하지 않으면 직접 저장 및 업로드를 하여야만 여러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자동 동기화를 설정하지 않으신 분들은 설정하고 편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.

☞ 자동 동기화 설정 바로가기

구글 드라이브 자동 동기화 란?

구글 드라이브는 PC와 스마트폰에서 파일을 쉽게 공유하고 백업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. 구글 드라이브 동기화를 하면 내 드라이브에 있는 파일과 폴더가 PC와 스마트폰에서도 동일하게 보이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.

☞ 자동 동기화 설정 바로가기

구글 드라이브 자동 동기화 설정 방법

1. PC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열고 구글 앱-드라이브-설정을 클릭합니다


2. 구글 데스크톱용 드라이브 다운로드를 클릭하고 개인용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


3. 데스크톱용 드라이브 (개인)을 다운로드 및 설치한 후 구글 드라이브 설정을 시작합니다


4. 본인 인증을 완료하고 로그인한 후 내 드라이브 동기화 옵션을 선택합니다.

※ 스트리밍 방식은 내 드라이브의 모든 파일과 폴더를 인터넷 연결 상태에서만 볼 수 있게 하고, 미러링 방식은 내 드라이브의 모든 파일과 폴더를 PC에 저장하여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볼 수 있게 합니다


5. 바탕화면에 생성된 구글 드라이브 바로가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내 드라이브의 파일과 폴더를 확인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.

만약, 특정 폴더만 동기화하고 싶다면 설정 환경설정-Drive 폴더-내 컴퓨터에서 Google Drive 사용 중지하기-선택한 항목만 동기화하기를 선택하고 원하는 폴더에 체크하세요..